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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08 29 TIL

noc777 2024. 8. 29. 17:28

이미 만들어진 게임에 대해 역기획하여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중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진 리그오브레전드를 주제로 삼았다.

 

1. 이 게임의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협동 플레이: 리그 오브 레전드는 5 VS 5 협동 게임으로 다양한 역할이 있고 팀원마다 특색 있는 전략을 시도할 수 있는 전략적인 게임입니다.

친한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 할 때 재미있게 즐기고 유대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 또한 매력 요소라 생각합니다.

 

다양하고 특색있는 캐릭터:리그오브레전드는 통칭 챔피언이라 하는 168가지의 챔피언이 있습니다. 역할군에 따라 또 유저의 성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챔피언을 고르고 상대가 선택한 챔피언에게 강점이 있는 챔피언을 선택함으로서 전략적인 매력 요소 또한 존재합니다.

 

대회와 홍보를 통한 대중성: 한국에서도 리그 오브 레전드는 방송을 통해서도 자주 보일 만큼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게임을 통한 대회도 존재하여 선수들의 뛰어난 플레이와 기교를 보고 대리 만족을 하기도 합니다.

 

 

2. 이 게임을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리그 오브 레전드가 수년 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장수할 수 있는 이유는 매년마다 새로운 시도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만족할 수 있는 밸런스를 잡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지만 게임의 본질인 재미를 위해 새로운 시스템과 독특한 챔피언을 출시하여

다양한 전략을 조합할 수 있다는 것이 이 게임을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3. 게임 개요

이름: 리그 오브 레전드 (League of Legend)

장르: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MOBA)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

출시일: 2009년 10월 27일(미국) 2011년 12월 4일(한국)

플랫폼:Microsoft Windows ,MacOs

 

4. 시스템 개요

역할군: 리그오브 레전드는 두 진영을 두고 먼저 넥서스를 부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입니다. 이 과정에서 유저들은 3개의 라인과 정글 오브젝트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며 이를 기반으로 역할을 정합니다.

현재 대다수의 유저 사이에서 유행하는 전략은 EU 스타일으로 가장 보편화되어 있습니다.

탑 미드 바텀 정글 로 역할을 정하고 탑, 미드엔 한 명씩 바텀엔 두 명 정글 오브젝트를 잡는 역할 한 명을 두는 전략이 현재 대세입니다. 그리고 가끔 이런 보편화된 전략의 틀을 깨는 전략도 존재합니다.

 

아이템: 다양한 아이템이 존재하고 역할군마다 상황마다 다른 선택지가 존재합니다.

아이템은 챔피언이라는 캐릭터의 성장을 나타내는 지표이기도 합니다. 돈을 통해 아이템을 구매하며 상대와 격차가 나면 그 만큼 이기기도 쉬워집니다.

 

미니언과 정글 오브젝트: 미니언은 세 개의 라인으로 전진하며 챔피언이 마지막 타격을 줄 시 돈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정글 오브젝트 또한 잡으면 돈과 이로운 효과를 제공하며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매우 중요한 개체들입니다.

 

포탑: 포탑은 최종적으로 넥서스를 부수면 이기는 이 게임에서 넥서스까지의 도달을 억제하는 개체입니다.

초반 부엔 이 포탑을 부수기에 챔피언이 너무 약해서 성장에 치중하고 중반과 후반부에선 이 포탑을 지키고 부수는 것이 게임의 승패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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