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우선 저는 C#을 Unity를 학습하기 위해 배운 선행과정이라고 생각하기에 C#의 활용도가
다소 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기본 지식이 있어야 Unity의 기능들을 잘 다룰수 있다는 것은
변하지 않는 사실입니다. 저는 앞으로 C#을 복습하면서 지금껏 배웠던 내용들과 그곳에서 나누어진 갈래들의
연관들을 연결시켜 정리하고 싶습니다.
C#은 무엇인가?
C#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주로 .NET 프레임워크라는 환경에서 같이 사용됩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행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장된 가비지 컬렉터를 통한 자동 메모리관리
비동기 프로그래밍을 지원(async,await)하는
등 여러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리방법
우선 C# 공식 문서를 통해서 찾아보고 다시 제 언어로 분류를 할 예정입니다.
어디까지나 자료들은 제가 써먹기위한 도구라는 것을 인지하며 분류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