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를 이용해 만든 프로젝트
서비스명 | 장르,분류 | 제작사 | |
첫 번째 프로젝트 | 산나비 | 사이버펑크,액션 | 네오위즈 |
두 번째 프로젝트 | HOLLOW KNIGHT | 플랫포머,액션 어드벤처 | 팀 체리 |
세 번째 프로젝트 |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 공포,로그라이크 | 프로젝트 문 |
네 번째 프로젝트 | Ori and the Blind Forest | 액션 플랫포머,메트로배니아 어드벤처 | 문 스튜디오 |
다섯 번째 프로젝 | Overcooked! 2 | 코옵 | 고스트 타운 게임스 Ltd |
위 프로젝트들의 공통된 특징이 있나요?
대부분 즐겨봤던 게임이기에 느낀 점을 말하자면 개성있 디테일한 작품들이 많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Unity의 강점은 뭐라고 생각하나요?
1. 대세적인 게임 엔진이다.
전 세계 게임 엔진의 절반, 모바일 게임의 70%는 유니티로 만들어졌습니다. 자주 비교되는 언리얼
엔진과 비교하더라도 상당한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쉽게 익힐 수 있고 개발 속도가 빠르다.
다른 게임 엔진에 비해 쉽고 빠르게 익히고 적은 시간과 비용으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3.멀티 플랫폼 지원
PC와 모바일,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4. 위의 장점으로 인한 거대한 커뮤니티
앞선 편리함과 범용성으로 전 세계적으로 대규모의 개발자 커뮤니티를 보유하며 다른 개발자들이 만든 도구와 리소스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Unity를 이용해 어떤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으신가요?
- 장르 :액션 어드벤처
- 특징 :게임을 진행하면서 퍼즐을 풀며 해쳐나가고 순수한 액션 게임과 차별점으로 스토리성이 강합니다.
- 그 이유는? :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대부분의 작품은 캐릭터마다 서사성을 가지고 있고 개발자가 전하고 싶은 의미를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재미와 잘만든 스토리엔 감동을 줄 수있어 한번 만들어보고 싶다고 생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