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발표를 마친 후 같은 기수에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과 초입부의 실력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만큼 실력이 출중한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경력이 있어 코딩하는 것에 익숙한 사람, 이해에 있어 앞선 사람 등
뛰어난 사람들도 많아 수준이 정말로 높구나 생각하였습니다. 이번 연휴동안 열심히 공부하여 따라잡아보고
싶다고 생각해봅니다. 벽을 느낀다면 그 벽만큼 발밑에 벽을 세우면 되는 것이랴
다시 코딩으로 돌아가 복습을 진행합니다.
PlayerPrefs 를 사용하면 내 컴퓨터안에 게임이 종료되어도 다시 실행할 때 그대로 남아있는 데이터를
만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만들어진 데이터는 프로젝트의 PlayerPrefs 파일에 데이터가 저장됩니다.
PlayerPrefs은 Key라는 변수의 Value 를 데이터로 저장하는 클래스입니다.
Key 자체는 string 값이지만 Key 의 키워드에 저장할 수 있는 Value는 다른 자료형이라도 가능합니다.
PlayerPrefs.SetInt("Key 이름", int value); //Key에 int 자료형을 가진 value를 저장
PlayerPrefs.SetFloat("Key 이름", float value) ; //Key에 float 자료형을 가진 value를 저장
PlayerPrefs.SetString("Key 이름", string value) ; //Key에 string 자료형을 가진 value를 저장
PlayerPrefs.GetInt("Key 이름"); //Key에 int 자료형을 가진 value를 불러오고 초기화
PlayerPrefs.GetFloat("Key 이름"); //Key에 float 자료형을 가진 value를 불러오고 초기화
PlayerPrefs.GetString("Key 이름"); //Key에 string 자료형을 가진 value를 불러오고 초기화
적당한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연결해주고 Value 값을 가진 변수를 가질 오브젝트를 스크립트의 컨트롤에
연결해주고 사용한다.
Key의 데이터를 삭제하고 싶을땐
PlayerPrefs.DeleteKey("Key 이름"); //괄호안의 이름의 Key 만 삭제
PlayerPrefs.DeleteKeyAll(); //모든 데이터 삭제
Key의 데이터가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싶을 땐
PlayerPrefs.HasKey("Key 이름"); //있다면 true로 값 반환
PlayerPrefs 을 사용할 땐 간단한 데이터 저장에 활용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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