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제출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관계로 간략하게만 TIL을 제출하려 합니다.
오늘 발생하였던 문제 사항은 코드적 문제라기보단 기술적인 문제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파일 탐색기의 오류로 인해 유니티의 파일이 정상적으로 지워지지 않는다던가 지금도 아래 사진처럼
알림이 가운데서 사라지지 않아 좀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용량이 가득차서 우클릭을 해도 먹통이 되어 눌리지 않는다던가 뭔가 뜻대로 풀리는 하루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과제를 진행하면서 다른 자료들을 참고하여 카메라가 캐릭터를 따라 조작되게 하였습니다.
해당 방법은 카메라의 위치를 계속 플레이어가 있던 위치로 옮기면서 따라가게 합니다.
//카메라를 붙이는 대상
public GameObject player;
//카메라가 플레이어를 따라가는 속도
public float camerSpeed;
//카메라가 플레이어를 쫒아가게 하여야한다. 카메라의 위치를 계속 바꿔줘야 하기 때문에 Update를 사용하는 것이 맞는 것 같다.
public void Update()
{
//카메라와 플레이어의 위치값의 차이
Vector3 ditanceDif = player.transform.position - this.transform.position;
//카메라의 이동반경
// z값이 0인 이유는 보여야하기 때문이다.대상과 z값이 같으면 대상이 보이지 않는다.
//Time.deltaTime 을 곱하면 컴퓨터의 프레임 만큼 제동을 걸어준다.
Vector3 cameraMove = new Vector3(ditanceDif.x * camerSpeed * Time.deltaTime, ditanceDif.y * camerSpeed * Time.deltaTime, 0f);
this.transform.Translate(cameraMove);
//transform.traslate 는 vector3 값만큼 위치값을 변경시켜준다. update문에 씀으로서 매 프레임단위로 플레이어를 쫒아감
}
지금 과제 현황으로는 애니메이션 작업이 막 끝났고 중간에 적절하지 않은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붙이면서 생긴 문제 또한 해결하면서 주말에 마무리를 위해 input feild 와 캐릭터 선택창에 대해 생각해보며 코드를 작성해보려합니다. 아직도 코드가 머리속에서 연상이 되지 않아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습니다. 배우면서 들은 내용을 무작정 타이핑 한다기보다 스스로 생각해보면서 작성하려니 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되고 빠듯한 것 같습니다. 쉬운 방법 같은 건 없으니 많이 써보는 게 답인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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