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게임 개발 파트로 들어가기전 Rigidbody 컴포넌트의 ForceMode에 대하여 정리하여 봅니다.
Rigidbody란 오브젝트에 물리적인 효과를 주기위해 사용되는 컴포넌트를 뜻합니다.
Rigidbody 엔 ForceMode 라는 기능이 있는데
AddForce 메서드와 함께 사용되며 ForceMode 를 사용하여 물리적인 힘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ForceMode의 종류:
1. Force : 지속적인 힘을 가한다.
Rigidbody.AddForce(Vector3 force,ForceMode.Force);
예시로 1이라는 힘을 부여하게 된다면 계속해서 1이라는 힘을 일정하게 부여합니다.
2. Acceleration : 가속도를 적용한다.
Rigidbody.AddForce(Vector3 force,ForceMode.Acceleration);
지속하였을 때 점차 빠르게 이동하게 됩니다. 1이란 값이 있다면 1.1 1.2 1.3 과 같이 값이 점진적으로 늘어납니다.
3. Impulse : 순간적인 힘을 적용한다.
Rigidbody.AddForce(Vector3 force,ForceMode.Impulse);
짧은 시간에 갑작스러운 움직임을 부여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ex) 발사체 발사 , 점프 구현 등
4. VelocityChange : 변화하는 속도를 적용한다.
Rigidbody.AddForce(Vector3 force,ForceMode.VelocityChange);
현재 지속되는 속도를 변경하면서 사용합니다. ex)천천히 걸어가다 빠르게 뛰어가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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