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방식을 바꿔보려한다. 지금까지는 강의 내용을 따라하면서 진도를 나갔다면 강의 진도를 먼저 빼고나서 다시 돌아보며 따라하는 식으로 해본다. 따라하는 과정에서 얻은 지식들을 자료로 정리해가면서 진도를 뺄 예정이다.
오늘 생긴 오류: 강의와 같은 방식으로 스크립트를 만들고 실행해보았는데 입력값이 Null이 되어 오류가 발생하였다.
스크립트 내에 종단점을 찍어 디버깅을 하는 방식으로 오류가 나는 스크립트에서 싱글톤 변수를 확인해봤고
CharacterManager.Instance.Player 부터 값이 Null이 발생하는 것을 인지하였다.
해당 오류의 원인은 start 함수로 싱글톤에 값을 차례로 넣는 방식인데 실행주기가 꼬여버려
중간에 Null이 발생하였던 것이다. 일단 Player의 start 함수를 더 빠르게 실행되는 Awake로 바꾸어
해결하였으나 초기화 순서를 항상 생각하라고 하는 피드백을 받았다.
인터페이스에 대해선 개념적으로 만들어 두고나서 상속시키면 인터페이스 안의 내용을 구현할때까지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있다. 메서드 안에 따로 내용을 구현하지 않더라도 만들어지며 이 특성을 통해 구현할 기능을 미리 예약해놓거나
같은 기능을 여러 오브젝트에서 다르게 표현할 때 쓰이기도 할 것 같다.
또한 델리게이트의 일종인 Action 을 다시 사용하기도 하였다. 델리게이트를 아직 제대로 이해하였다고 하기 힘들기에 9시 이후 내용을 찾아 정리해보려한다.
추가로 코루틴의 기능과 효율성을 따져보았을 때 아이템과 같은 구현에 적극적으로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것도 자료 추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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