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프로젝트 8일차
일단 주말까지 전부 세기로한다.
퍼즐들에 상속할 추상클래스와 오브젝트에 상속할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생각해보면서 리팩토링해보고
퍼즐 기믹에 관한 코드도 수정하면서 다듬어보고 있다.
public interface IActivatable //대학원생쪽에서 활성화가 필요한 오브젝트 인터페이스 (PostGuarduate)
{
public void Activated();
public void DeActivated();
}
public interface IObservable //교수쪽에서 관찰하는 오브젝트의 인터페이스 (Professor)
{
public void Observed();
public void Disappeared();
}
public abstract class Puzzle : MonoBehaviour
{
public int curRound { get; protected set; } = 0; //현재 라운드 상태
public List<IActivatable> Activatables { get; private set; } = new List<IActivatable>(); //대학원생이 이번 라운드에서 활성화해야하는 대상들
public IActivatable curActivatable { get; protected set; } = null; //대학원생이 현재 활성화해야하는 대상
public List<IObservable> Observables { get; private set; } = new List<IObservable>(); //교수쪽에서 이번라운드에서 관측하고 정보를 전달해야하는 대상들
//모든 퍼즐들은 켜고 끔으로서 사용되는 것을 기반으로 한다.
protected abstract void OnEnable();
protected abstract void OnDisable();
public abstract void MatchPuzzle(); //상호작용이 성공적으로 수행되었을 때 메서드
public abstract void ResetPuzzle();//잘못된 상호작용으로 인해 퍼즐이 리셋될 때 메서드
protected abstract void ClearPuzzle(); //라운드 내 모든 상호작용이 성공하였을 때 메서드
protected abstract void ClearAllPuzzle();//모든 라운드가 완료되었을 때 메서드
}
맨처음엔 순서대로 1개씩 상호작용하는 로직에서
라운드별로 중복되는 것 없이 상호작용하는 로직으로
또 라운드별로 중복이 가능하되 연달아서 같은 오브젝트에 상호작용되지 않도록 하고
교수쪽에서 힌트를 확인할 방법을 추가해보는 방식으로 살을 붙여보고 있다.
코드를 작성하기 전에 구상을 해보고 구현해보는데 있어 미숙하지만 조금씩 나아가보려고 한다.
좀 더 코드를 개선할 방향을 찾아보고 지금 상호작용할 오브젝트를 담아놓는 것을 일단 간단하게 만들어 놓았는데
스크립터블 오브젝트와 같은 방법으로 적용을 할 수 있는지? 효율적인지를 좀 생각해봐야할 것 같다.
또한 양초같은 경우 모델링을 가진 에셋은 많으나 촛불이 타오르는 것을 구현하는 것은 내가 만들어보아야 할 것 같다.
양초의 촛불의 구현을 위해선 파티클 시스템에 관한 이해가 필요할 것 같다고 생각했다.
일단은 메인 모듈의 프로퍼티를 한번씩 건드려보면서 정리해보는 중이다.
정리를 하다보니 자료로 만들어두지 않은 월드 좌표계 로컬 좌표계 등의 내용도 따로 정리해두면
나중의 내가 헷갈릴 때 찾아보고 개념을 다시 확인하기 좋겠다고 생각하였다.
https://noc777.tistory.com/108
그리고 모의 면접 주제에 관해서 객체지향과 생명주기에 관한 키워드로 면접을 보게된다.
관련 내용들을 살펴보면서 어떤식으로 답해야할지 생각해봐야할 것 같다.
저녁 때 회의를 통해 각자 진행상황을 공유해보았는데 멀티플레이 같은 경우
내가 따로 또 찾아서 공부를 해봐야할 것 같다.
아직 원리나 구조도 제대로 파악을 하지 못하였고 앞으로의 프로젝트 진행이나
지식적인 성장에 있어서도 개인적인 네트워크 공부는 필수불가결하다.
TIL은 여기서 마치고 좀 더 지식들을 정리해보거나 면접을 준비하거나 할것 같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12 05 TIL (0) | 2024.12.05 |
---|---|
2024 12 04 TIL (2) | 2024.12.04 |
2024 12 02 TIL (0) | 2024.12.02 |
2024 12 01 TIL (0) | 2024.12.01 |
2024 11 29 TIL (0) | 2024.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