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4 12 05 TIL

noc777 2024. 12. 5. 21:28

코드 공유 이후 

 

의사소통에 오류가 발생하여 처음에 기획한 메인 퍼즐 기획과 차이가 남을 알게되었다.

그래서 이번에 만든 메인퍼즐은 -> 메인 퍼즐의 조건인 하위 퍼즐(오브젝트, 퍼즐 이름 변경)   로 계획을 바꾸고

메인 퍼즐을 새로 만들 예정이다.

 

그래서 다시 정립한 메인 퍼즐의 로직은 

1. 메인 퍼즐 시작시 아이템으로 상호작용해야하는 비석 (각각 다른 아이템) 을 순서를 섞어둠 

2.하위 퍼즐들의 아이템을 전부 모았을 시에 활성화 (몇개가 될지 모르니 일단 N개로 정해두자)

3.해당하는 아이템에 상호작용하는 퍼즐이 아닌 경우 다시 랜덤하게 비석의 재배치

 

그리고 우선적으로 지금까지 구현한 내용들을 합쳐보는 작업이 필요하다.

다음주까지 모든 사항을 합쳐보고 멀티플레이를 안정화시켜보는 절차로 진행하여야한다.

 

1~n까지 퍼즐 -> 메인 퍼즐

 

 

쉐이더가 빌트인에선 코드방식으로 운용되는 것을 알았다.

URP의 쉐이더 그래프를 쓰는 것을 약간 보았던 것 같은 데

같은 구현을 하기엔 공부하는 데 시간을 오래 써야할 느낌이라 

일단은 나중을 염두해두기로 하자.

 

오늘은 모의 면접과 진행사항 공유, 앞으로의 방향성 기획,

파티클 메인 모듈 기능 살펴보기 정도로 시간을 사용하였다. 

 

내일은 제대로 GameManager를 통해 지금껏 만들었던 것들을 합쳐보는 과정이 주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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