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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와 클래스

noc777 2024. 9. 27. 21:00

클래스를 배울 때 인터넷을 살펴본다면 저와 같은 비전공자들이라면 조금 생소한 단어가 많아 어떤것이 객체고

클래스인지 인지 못하는 경우가 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그렇기에 기록을 남기며 저의 언어로 해석하고 

직접 써보며 알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코딩을 함에 있어 전 항상 부족한 부분이 좀 많기에 보는 분이 보기에 불편한 사항이 있다면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Spider spider = new Spider();
       (객체)         (대입하는 클래스)

 

 

클래스란 

 

클래스는 객체지향언어인 C#에서 쓰고싶지 않아도 계속 쓰게 될 요소라고 합니다.  한 스크립트에 너무 많은 코드가 들어가면 가독성도 가독성이지만 해석하기도 힘들고 중복되는 코드도 많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클래스를 사용할 땐 

기능적으로 구분지을 때 스크립트를 새로 나눠 그곳에 적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클래스의 개념을 마트의 물건 객체를 바구니라고 저의 언어로 해석하였습니다.

 

위에 보는 것은 클래스를 호출하는 식입니다.    Spider 라는 클래스를  다른 곳에서 불러와 그 기능을 사용하려 하는 것입니다.

 

이 때 다른 곳에서 불러온 클래스를 담는 역할이 바로 객체입니다.  제가 왜 바구니라고 표현하였냐면  코딩을 할 때

이퀄(=) 은 대입이란 의미입니다.  오른쪽의 내용을 왼쪽에 담는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이때 담을 때 우린 string int float 등 자료형을 적고 이름을 써주어 변수라는 것을 만듭니다.

 

어찌보면 객체 또한 변수의 기능과 비슷합니다. 객체의 앞에는 클래스의 기능을 담는다는 의미로 Spider 클래스의 이름이 적히고  객체이름은 사실 다른 이름으로 지정해도 됩니다.

 

= new class 는 새로 클래스를 불러와 담으라는 것이고

Class  객체이름 은 담는 역할이기에   저는 그렇게 표현하였습니다.

 

 

이제 이 담아온 클래스의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나..

    spider . method();
    (객체)   (클래스의 함수이름();)


string name =spider.name
  (변수)     (객체)  (클래스의 변수)

그것은 간단하게 객체이름을 적고난 뒤에 . 을 붙이면 됩니다.

. 을 붙이면 자동완성 기능이 있다면 클래스의 변수나 함수를 불러와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다만 이 값들은 새로 불러와 담은 것이기에   원본이 아닌 사본을 가지고 우리는 이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여러 매개변수를 활용하여  불러온 클래스의 함수를 가지고 이용하는 것이 클래스의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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