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컴포넌트란
유니티에서 의미하는 컴포넌트는 유니티에서 제공하고 있는 어떠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모듈들을 뜻합니다.
오늘 정리할 내용은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기능의 컴포넌트에 관한 내용으로 앞으로 자주 쓰게될 것 같아 정리해두려합니다.
SpriteRenderer
SpriteRenderer는 2D 이미지를 표현해주는 컴포넌트입니다.
Sprite 항목에 이미지를 집어넣어 오브젝트의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고
Color 항목은 이름 그대로 오브젝트의 색상을 변경합니다.
Flip 항목은 오브젝트의 X Y 각각 좌우 상하 반전을 시킬수 있습니다.
Sorting, Order in Layer 항목으로 화면으로 보여지는 우선순위를 정해줄 수 있습니다.
Rigidbody 2D
Rigidbody2D는 2D 게임에서 유니티 내부의 물리엔진을 기반으로 움직임을 나타내는 용도입니다.
해당 기능을 유니티에서 제공함으로서 직접 코딩을 하여 중력과 같은 물리현상을 구현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Collider2D
Collider2D는 오브젝트끼리 충돌이 일어나거나 특정범위에 있는지 판단을 하는 데 활용됩니다.
Rigidbody와 같이 활용되며 Box Circle Capsule 등의 수식에가 앞에 붙어있어 적용되는 범위를 정해줄 수있습니다.
Collider2D 계열의 컴포넌트가 달린 오브젝트끼리 충돌이 일어났을 때 OnCollision~~~2D 계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 이벤트를 용하여 충돌이 일어났는지, 충돌이 끝났는지,충돌이 진행중인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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