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4 09 30 TIL

noc777 2024. 9. 30. 21:25

오늘 오전활동은 프로젝트 과제에 대한 기능 구현을 위한 자료 수집에 집중하였습니다.

오후엔 수준별 분반을 위한 코딩테스트를 진행하였고 이후 구현한 기능들과 연결을 위해 회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같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면 주석을 적어놓아도 일정부분 모르는 부분이 생깁니다. 그럴 때마다

대화를 하며 각자의 언어로 해석해나가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인듯 합니다.

 

 if (potionDrop <= 20) //포션 부분
 {
     int potionType = random.Next(0, 4); // 포션 타입

     

     Battle.pickupPotion.Add(Program.potionlist.potions[potionType]);



     


 }

위의 코드는 제가 작업하던 스크립트의 일부분을 가져온 것입니다.  Battle 클래스의 pickupPotion리스트를 가져와 

Program 클래스에 선언된 potionlist 클래스의 potions 리스트의 potionType 번째의 potion 객체를 가져옵니다.

 

보시는 바와같이 팀원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면 겹치는 부분이 많아 길찾기 또한 다른 사람들의 스크립트를 보며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하나하나 확인해야합니다.   그래도 점차 헤매는 시간이 짧아지는 것이 느껴지고 스스로 어느정도 코드를 오류없이 작성하였을 때가 생기는 것이 재밌는 점인듯 합니다.

 

 

프로젝트가 끝나가기에 느낀 소감을 이야기하자면 기능 구현에 있어 제가 생각하였던 부분을 구현하였을 때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고 다른 사람들이 쓴 코드를 해석하며 지식을 얻는 것이 저는 상당히 좋았던 것 같습니다. 물론 완전히 이해를 하기 힘든 내용도 많고 아직도 코드를 활용할 때 스크립트가 다르면 해메는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마치면 다시 되돌아보며 코드를 해석해보는 것도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시간이 늦어 오늘 TIL은 여기서 마칩니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10 02 TIL  (2) 2024.10.02
2024 10 01 TIL  (0) 2024.10.01
2024 09 27 TIL  (1) 2024.09.27
2024 09 26 TIL  (0) 2024.09.26
2024 09 25 TIL  (1) 2024.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