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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0 TIL

noc777 2024. 11. 20. 23:07

AI Navigation 2.0 

 

NavMeshSurface 컴포넌트

 

NavMeshSurface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맵을 베이킹이 가능하다.

NavMesh를 생성하는 기준은 크게 두가지 (Render Mesh   3DPhysicsColliderMesh)

 

Object Collection 옵션에서는 범위를 기준으로 생성이 가능하다

- ALL GameObject는 활성화된 모든 오브젝트를 타깃
- Volume은 오브젝트 구분 없이 지정한 육면체 범위 안쪽으로 기준이 되는 방식
- Current Object Hireacrchy  NavMeshSurface 오브젝트를 기준으로 아래에 있는 자식 오브젝트를 대상으로 잡음
- NavMeshModifier Component Only  NavMeshModifier 컴포넌트를 가진 오브젝트만 대상이 됨

Bake했음에도 푸른색 Navmesh가 보이지 않는다면 Scene창에서 햄버거버튼
오버레이 -> AINavigation  -> Show Navmesh


Agent 설정으로 지형을 커스텀 가능 전역으로 설정해야하기에 Windows AI Navigation 창을 열어서 변경

Agent의 높이와 경사 그리고 올라갈수 있는 스텝 높이 수치를 변경하여 Navmesh 맵을 설정할수있다.

Modifier는 생성에 포함시키기도 하지만 기준에서 제외시키는 역할도 가능하다.
이미 구워진 Navmesh에 다른 타입의 Area로 바꿀때도 사용이 가능함 Override Area 속성을 활성화해서 다른 AreaType 설정가능

 

시간이없어 간략하게 정리하고 나중에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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