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프로젝트 시작 2일차
어제 시작한 기획에 이어서
현재는 마인드맵에 프로젝트 기획에 있어 구현할 요소를 정리해보았다.
장르 : 동양풍 1인칭 공포게임, 2명 협력게임
게임의 현재 컨셉은 대학원생이 갇혀있는 교수를 구하기 위해 귀신들을 피하며 기믹을 풀어나가는 게임이다.
멀티플레이에 대해 배워보고 싶은 팀원들이 많아 멀티플레이를 기반삼아 제작해보기로 하였고
멀티플레이에 관한 지식이 매우 부족해서 계속해서 구글링이 필요해보인다.
게임의 컨셉이 동양풍이라 적당한 에셋을 찾는 것부터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UModelerX 특강을 받았지만 세부적인 모델링에 시간을 많이 쓸수는 없으니 적당한 선에서 타협을 봐야할 것 같다.
본격적인 프로젝트 시 맡은 역할은
프로젝트 내내 매니저를 관리하여 게임의 흐름을 제어해주는 역할과
기획된 퍼즐의 로직을 작성하는 것을 맡았다.
멀티플레이를 선정하였을 때 튜터님께서 프로젝트 내내 한 사람이 멀티플레이 개발을 계속 맡게되어 나머지 세 사람만이
기능 구현을 담당하게 될 것이며 기간내의 게임의 퀄리티를 기대하기 힘들수 있다는 당부말씀을 하셨다.
다들 이점을 인지하고 있으며 개발자가 되는 과정을 배워가는 입장에서 좀 더 알아가고 싶은 마음들이기에
멀티플레이 기반으로 게임을 선정하게된것같다.
최종 프로젝트가 시작한 시점에서도
아직 내 실력으로 어떤 식으로 코드를 짜고 어떻게 연결할 여지를 만들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된다.
그래도 열심히 배우고 열심히 고민해보고 또 열심히 정리해보자
배운 바를 다시 보고 직접 생각해보는 만큼 언젠가 수월하게 코드를 작성할 수 있는 순간이 오리라고 나는 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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