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4 12 30 TIL

noc777 2024. 12. 30. 21:10

audioSource.Play() 는 매개변수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을 통해 지연시간 여부를 줄 수 있다.

 

ulong 자료형의 매개변수를 넣어 사용해보면 기능은 정상적으로 되나 아래의 노란색 경고 메세지가 뜬다.

Delayed playback via the optional argument of Play is deprecated. Use PlayDelayed instead!
UnityEngine.AudioSource:Play (ulong)

 

이는 더 이상 play메서드에 매개변수를 넣어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으며 

PlayDelayed 메서드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한다.

 

이유를 찾아보니 성능상의 이점 때문보다는 메서드 이름을 통한 직관성 때문에 권장하는 것 같다.

 

audioSource.Play()  //지연시간 없이 재생

audioSource.PlayDelayed(float delay) //지연시간 부여후 재생

 

양초 쪽은 일단 마무리를 짓긴했지만 기능별로 리팩토링이 필요해보인다.  

지금 에셋으로선 pointLight 의 밝기 강도를 높이는 수밖에 없어보인다.

 

현재 코루틴으로 처리를 많이 하였는데 리팩토링을 하면서 oop 원칙을 다시 돌아보며 

있어야할 곳을 찾아보는 게 좋아보인다.

 

다음은 귀신 퇴치 퍼즐관련이다. 

기획상에선 아이템을 가지고 지점에 상호작용을 하면 활성화되고 동서남북을 밟는 퇴치법이 있다고 하였는데 

직접 본 것이 아니라서 어떤 느낌인지는 감이 잘안온다.

 

퍼즐 분류를 puzzle -> mainPuzzle,miniPuzzle 과 같은 식으로 갈래를 나누어 볼까 생각중이다. 

추상화를 생각하여 분류를 하여야함을 염두해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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