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터리얼 쉐이더 옵션의 맵요소
- BaseMap: 기본 텍스쳐로, 모든 텍스쳐 요소의 기본 색상이나 패턴을 정의합니다.
- NormalMap: 표면의 굴곡과 거칠기를 시뮬레이션하여 물체의 세부 텍스쳐를 더욱 생생하게 보이게 합니다.
- OcclusionMap: 표면의 어둠과 밝기를 조절하여 더욱 깊이감과 세밀한 디테일을 추가합니다.
BC N AO 텍스쳐를 넣어주었고
Export하는 과정에서 R 이란 키워드의 텍스쳐도 같이 가져와졌는데 이것은 용도를 아직 모르겠다.
Fbx 는 메쉬를 정의하는 데이터를 가져고 있다. 추출할 때 이 fbx 파일안에 메쉬가 들어있는 경우를 잘 살펴보자
프리팹에 LOD 가 있는 경우 이것은 거리에 따라 랜더링해주는 것을 다르게 해준다고 한다.
따라서 거리에 따른 다른 메쉬들이 다 프리팹에 포함되어있다.
UModeler X를 통한 에셋 수정에 대해 저번 시간에 이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수정하고자 하는 오브젝트를 우클릭하여 UModeler X 탭에서 UModelerize 옵션을 클릭하여
유모델러를 통해 수정이 가능한 메쉬로 전환시킨다.
퍼즐 보드를 시네머신을 통한 연출을 할 예정이라
내일 돌아오는 대로 관련 컴포넌트를 찾아볼 예정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5 01 06 TIL (0) | 2025.01.06 |
---|---|
2024 12 31 TIL (0) | 2024.12.31 |
2024 12 30 TIL (0) | 2024.12.30 |
2024 12 27 TIL (0) | 2024.12.27 |
2024 12 26 TIL (0) | 2024.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