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5 01 13 TIL

noc777 2025. 1. 13. 21:20

유저 테스트 피드백 중 설정창 UI에 대한 의견이 많아

설정 UI를 제작하게 되었다. 

 

UI를 만들고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사운드 매니저에서 볼륨과 뮤트 기능들이 모두 제각각 관리되어 

있어 통합시켜 옵션창 자체에서 조절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마우스 감도 같은 경우 동적으로 생성되는 플레이어를 찾아서 사용하기에 테스트 신 자체에서 실험하기가 어려워서

멀티플레이를 담당하신 팀원분께서 테스트를 해주시고 이상없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후에 설정된 값을 종료후 다시 시작하였을 때 유지되는 것을 하려면 PlayerPrefs 를 활용하여 수정하면될 듯 하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기획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또한 개발자에게 있어 컨디션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다시 느낀다.

중간 과정에서 컨디션 관리에 실패하고 제대로 역할을 수행하지 못한 것을 반성하고 있다.

 

현재 빌드된 게임은 공포게임이라고 하기에 무리가 많은 게임이다. 

기획단계에서 어떻게 해서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스토리를 구체적으로 이야기한 바가 없기 때문아닐까 싶다.

또한 중간중간 내가 생각한 구현과 팀원들의 생각이 서로 일치하지 않아 수정한 부분도 많았는데 

팀으로 활동하기 위해선 내가 좀 더 사고력을 키워야한다고 생각한다.

 

이후 프로젝트에서 더 나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사전 준비를 이번 프로젝트를 반면교사삼아 철저히 준비해야할 것 같다.

 

이제 유저테스트 피드백도 어느정도 반영하였으니 다른 팀들이 어떻게 요소들을 구현하였는지 물어보면서 다녀보고 싶다.

 

프로젝트 마무리 이후에 개인 프로젝트를 통해 지금까지 배웠던 기본기들을 먼저 다시 다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간중간 취업지원 프로그램들을 병행하는 것도 업계에서 어떤 방식으로 일을 하는 지 배울 수 있어 좋을 것 같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5 01 14 TIL  (0) 2025.01.14
2025 01 10 TIL  (0) 2025.01.10
2025 01 09 TIL  (0) 2025.01.09
2025 01 08 TIL  (0) 2025.01.08
2025 01 07 TIL  (0) 2025.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