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사체 구현에 관한 UML을 작성하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구상해본 바로는 투사체를 프리팹으로 두고 오브젝트 풀을 활용하여 사용된 투사체를 다시 사용하고
충돌효과를 생각하여 플레이어나 적을 태그로 정의하여 태그에 해당한다면 투사체 오브젝트를 비활성화하는 식으로
코드를 작성하려합니다. 객체지향적으로 코드를 작성하려면 기능적으로 세분화하여 작성을 해야하는데 아직 감이 다 잡히는 것 같진 않습니다.
오늘 특강 내용으로는 인풋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강의에서 들은 내용이 상당히 많은 양인데 특강 동영상이 올라오고나서 제대로 한번 정리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인풋시스템에 관해 유니티 코리아에서 다룬것이 있어 주말에 한번 시청해보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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