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프로젝트를 만들어 실행하였을 때 로그를 읽었을 땐 무언가 메타파일이 사라졌다는 오류가 발생한다.
프로젝트를 껏다가 재실행하면 사라지는 오류긴 하지만
후에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 초보 개발자로선 걱정이 되서 한번여쭈어봤는데
해당 프로젝트에 포함되지 않은 요소들도 찾는 유니티 자체의 버그같다고 하셨다.
튜터님의 프로젝트에도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고 한다고 하신다는 것을 보니 유니티도 하나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이런 자잘한 오류들이 있는 듯하다.
가설을 세워봤을 때 이전에 다운받은 에셋의 프로젝트를 열어보기 위해 Newtonsoft 를 VisualStudio에서 다운 받은 적이 있고 manifest를 수정한적이 있었는데 이것과 연관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언젠가 이런 오류들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개발자가 될 수 있길 바라며 일단 기록으로 남겨놓는다.
//Material 프로퍼티
Material.mainTexture //머터리얼의 텍스쳐에 접근
//Material.mainTexture = image 와 같이 quad의 텍스쳐를 대체하는 식으로 풀이하려하였다.
Material.mainTextureOffset //텍스쳐의 위치 조정
//잘라낸 이미지의 위치를 가운데로 두기위해 보정하려 사용
Material.mainTextureScale //텍스쳐의 보이는 크기 조정
//텍스쳐에서 보여주고 싶은 부분만을 나타내기위해 사용
현재 적용하려하는 방식은 Quad 오브젝트의 Scale을 직접적으로 건드는 것이 아닌 해당 Quad의 머터리얼에서
텍스쳐의 Scale을 조절하는 형태이다.
아예 이미지를 잘라내어 적용시키는 방법도 있을 것이고 3D오브젝트로서 완성도는 더 높을 수도 있어
방법을 찾으면 변경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Sliding puzzle을 조작하는 방식은 마우스 커서의 위치에 상호작용하는 식으로 이루어질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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