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퍼즐을 시작하는 지점을 태그로 작동시켰는데 레이어마스크 변수를 두고 레이어마스크에 해당하는 객체가 통과할 때로 변경하였다.이유는 객체를 판별하는 트리거나 레이 등이 대부분 레이어를 통한 판별로 이루어지기에 통일성을 위함이다. 과정에서 조건문에 if(other.gameobject.layer == layermask)와 같이 조건을 썻는데 작동하지 않아 살펴보았다. 이전 과정에서 레이를 사용하는 것을 처음 배웠을 때 레이어마스크를 활용하였다는 것이 기억나서 다시 살펴보니 적절하게 사용하고 있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다. 현재 Player 라는 레이어는 3인 인덱스를 사용하고있는데 LayerMask 변수는 레이어를 비트연산자로 1 if(1따라서 트리거로 검출된 layer에 1 이진수를 제대로 사용한 것이 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