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원들과 브로셔 준비를 얼추 마친 후에 다른 팀들의 기술에 어떤 것이 쓰였는 지가 궁금하여 찾아보았다. 공통적으로 내포하고 있는 것을 먼저 살펴본다. 2D 게임들 대부분은 스프라이트 아틀라스를 사용하여 게임 내 스프라이트를 관리하고 있었다. 스프라이트 아틀라스는 스프라이트를 각각을 불러올 때 드로우콜이 발생하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 사용하는기술이다. Resources 폴더 내의 아틀라스를 불러오고 아틀라스마다 딕셔너리와 같은 자료구조를 활용하는 매니저를 만들어 사용할수도 있을 것 같다. //스프라이트를 가져오는 프로퍼티SpriteAtlas.GetSprite("스프라이트 이름"); Dictionary atlasDict; //각 사용처에 따라 다르게 ID를 부여하여 아틀라스를 관리하는 딕셔너리//리소스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