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3 2

2024 12 03 TIL

최종프로젝트 8일차 일단 주말까지 전부 세기로한다. 퍼즐들에 상속할 추상클래스와 오브젝트에 상속할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생각해보면서 리팩토링해보고퍼즐 기믹에 관한 코드도 수정하면서 다듬어보고 있다. public interface IActivatable //대학원생쪽에서 활성화가 필요한 오브젝트 인터페이스 (PostGuarduate){ public void Activated(); public void DeActivated();}public interface IObservable //교수쪽에서 관찰하는 오브젝트의 인터페이스 (Professor){ public void Observed(); public void Disappeared();} public abstract class Puzzle..

파티클 시스템 - 1 (메인 모듈)

더보기파티클 시스템은 여러 특수효과나 애니메이션 연출을 넣어주고 싶을 때 사용되는 컴포넌트다.이번 프로젝트에서 촛불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해당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 그래서 기능들에 관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프로퍼티 메인 모듈(main or partice system module)가장 먼저 보이는 Particle System이라고 명시되어있는 칸의 옵션들이다.이 모듈엔 공식문서상 파티클 시스템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프로퍼티가 배치되어있다. 이 모듈은 컴포넌트의 일부이며 다른 모듈들 같은 경우 체크로 비활성화가 가능하지만이 모듈은 새로 생성할 때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는 옵션으로 보면될 것 같다.  Duration : 파티클의 지속시간 Looping을 끄고 5초로 설정해서 사용해본다면 실행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