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컴포넌트란유니티에서 의미하는 컴포넌트는 유니티에서 제공하고 있는 어떠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모듈들을 뜻합니다. 오늘 정리할 내용은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기능의 컴포넌트에 관한 내용으로 앞으로 자주 쓰게될 것 같아 정리해두려합니다. SpriteRenderer SpriteRenderer는 2D 이미지를 표현해주는 컴포넌트입니다. Sprite 항목에 이미지를 집어넣어 오브젝트의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고Color 항목은 이름 그대로 오브젝트의 색상을 변경합니다.Flip 항목은 오브젝트의 X Y 각각 좌우 상하 반전을 시킬수 있습니다.Sorting, Order in Layer 항목으로 화면으로 보여지는 우선순위를 정해줄 수 있습니다. Rigidbody 2D Rigidbody2D는 2D 게임에서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