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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네비게이션

과거엔 직접 로직을 작성하여 오브젝트가 스스로 움직이는 것을 구현하였다면 지금은 그럴필요없이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AI 네비게이션을 사용하여 구현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AI 네비게이션을 사용하기 위해선 먼저 패키지를 다운 받아줍니다.패키지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Windows 창에 AI항목이 새로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Navigation (Obsolete) 를 클릭제 경우엔 인스펙터창 옆에 새로 탭이 생겼습니다. 일단 먼저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Agents 는 움직이는 오브젝트에 붙이는 것Areas 는 지형에 대한 레이어를 설정Object에서 이러한 지형 지물에 대한 레이어를 설정해줄 수 있다. bake 창에사 지형을 대상으로 bake를 하게 되면 움직일 수 있는 곳은 파란색으로 설정되..

자료 관리 2024.10.27

2024 10 27 TIL

slotPanel을 Transform으로 지정한 이유는 Transform에 위치 회전 스케일 값 뿐 아니라 부모-자식 상태 저장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정보 출처 -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class-Transform.html)  GameObject의 자식 Object 갯수를 구하는 childCount 를 써서 SlotPanel 안의 슬롯UI의 갯수를 계산하는 방법슬롯의 공간을 확보하였으니 데이터값을 불러오기 위해 slotPanel.Gechild(i)를 하여 i번째 자식 컴포넌트의 ItemSlot 스크립트 데이터를 받아오는 것 또한 예상치 못한 접근인거같다. 받아온 데이터를 기반으로 index의 값과 선언만 되어있는 UIInventory의 정보를 이..

TIL 2024.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