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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0 22 TIL (싱글톤, 프로퍼티)

싱글톤에 대해 막연히 용도에 맞게 쓰려고만 하였지 제대로 이해하였다 생각하지 않기에 검색과 질문을 통해 생각을 정리해 보려하였다. 먼저 유니티에서 싱글톤을 쓰는 이유는 MonoBehavior 을 상속받는 클래스를 new 키워드로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전역변수(static)을 활용하여 객체(class)에서 직접 멤버를 끌어쓰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것만으로는 이해하기가 힘들었기에 좀 더 파고들어 키워드 별로 검색을 해보았다. 먼저 객체 객체는 동일한 목적이나 기능을 하는 변수나 함수들을 각각 하나로 묶은 것을 정의한다라고 합나다. 그리고 클래스(class)는 객체를 정의해 놓은 틀 , 설계도라고 생각합니다.  즉 객체는 기능  클래스는 기능을 활용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클래스안에 객체를 모아..

TIL 2024.10.22

Rigidbody - ForceMode

3D게임 개발 파트로 들어가기전 Rigidbody 컴포넌트의 ForceMode에 대하여 정리하여 봅니다. Rigidbody란 오브젝트에 물리적인 효과를 주기위해 사용되는 컴포넌트를 뜻합니다.Rigidbody 엔 ForceMode 라는 기능이 있는데AddForce 메서드와 함께 사용되며 ForceMode 를 사용하여 물리적인 힘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ForceMode의 종류:  1. Force : 지속적인 힘을 가한다.Rigidbody.AddForce(Vector3 force,ForceMode.Force);예시로 1이라는 힘을 부여하게 된다면 계속해서 1이라는 힘을 일정하게 부여합니다. 2. Acceleration : 가속도를 적용한다. Rigidbody.AddForce(Vector3 force,For..

자료 관리 2024.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