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10 25 TIL 강의 진도는 현재 11강 현재 피로한 상태라 오늘은 일찍자고 아침에 일어나서 배운 내용을 다시 정리할 예정이다. 오늘 배운 범위는 광원을 이용하여 낮과 밤을 구현 하는 것과 인터페이스의 활용 레이캐스트를 사용하여 물체와 상호작용 구현등을 배웠고 내일 진도를 나가기 전 애니메이션 커브관련 내용을 따로 정리하면서 기능을 다시 살펴보아야 다음에 사용할 때 어려움이 없을 것 같다. TIL 2024.10.25
Light (Unity) 유니티 3D에서 빛 효과를 사용하고 싶을 때 광원을 사용합니다. (태양과 횃불 등) 광원을 생성하고 싶을 땐 Hirerarchy 창에서 Light를 새로 만들어도 되고 상단의 GameObject 창에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광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먼저 점 광원(Point Light) : 생성하면 모든 방향으로 균등하게 빛을 발산하는 광원입니다.구형의 범위에 균등하게 빛을 발합니다.방향성 라이트 (Directional Light) : 무한히 멀리 위치하여 한 방향으로만 빛을 발산하는 광원입니다.지금 프로젝트에서 태양 또한 방향성라이트로 구현이 되어있습니다. 스포트라이트 (Spot Light) : 씬의 한 점에 위치하여 원뿔 모양으로 빛을 발산하는 광원면 광원(Area Light) : 표면 영역 .. 자료 관리 2024.10.25
out ref 키워드 void Update() { RaycastHit hit; if (Physics.Raycast(ray, out hit, rayDistance, layerMask)) { if (hit.collider.gameObject != curInteractGameObject) }} out 키워드는 매개변수를 사용하면서 같은 메서드 내에 선언된 변수에 이 매개변수를 반환해주고 싶을 때 사용된다.그리고 보통 사용할 때는 두개 이상의 반환값을 돌려받고 싶을 때 사용이 된다고 한다.ex) (out int i , out int j ) (벌써 반환되는값이 두개) 코드블록의 내용을 보면 이미 코드의 흐름에선 hit 변수는 아무값도 할당되지 않고 지나갔지만 out hit 매개변수를 통해 조건에 부합할 때.. 자료 관리 2024.10.25